Rigidity ? 변경하기 어렵다.

Fragility ? 깨지기 쉽다.

Immobility ? 재사용하기 어렵다.

Viscosity ? 올바른 일을 하기 어렵다.

Needless Complexity ? 과도한 디자인

Needless Repetition ? Copy&Paste?

Shotgun surgery 수정을 하려 보니 여러 클래스를 수정해야 하더라. 하나의 책임이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경우

Divergent Change 한 클래스가 이런 저런 이유로 자주 수정되어야 하더라. SRP의 위반

'Framework > 아키텍쳐 일반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아키텍쳐 패턴 - Layer 패턴  (0) 2009.03.11
Class Design  (0) 2009.03.07
Design Principle - SRP  (0) 2009.02.22
Method Design  (0) 2009.02.11
몇가지 프로그래밍 조언  (0) 2009.02.10
Posted by bleujin